상담 시 주의해 주세요!
상담위원의 동의 없이 화상상담 내용을 녹화(녹음) 또는 유출하는 경우 민·형사상 책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상담 시 성희롱·폭언·협박·모욕 등을 할 경우 형사처벌을 받습니다.
상담 시간
- 화상상담 시간 :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
- 화상상담 예약시간 5분 경과 시까지 미접속한 경우 예약 취소로 간주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상담 방법
화상상담을 위한 접속코드(문자 및 이메일로 전달받은 회의ID 10자리 및 비밀번호 5자리) 등은 예약 후 상담시간 전에 문자/이메일 등을 통해 알려드립니다.
모바일로 참가
접속 코드를 통한 참가
- ZOOM 앱 접속
- 접속코드 입력
- 닉네임 입력(필수) 후 참가
URL을 통한 참가
- 문자로 받은 URL 클릭
- 접속코드 입력
- 닉네임 입력(필수) 후 참가
- Android : Google play에서 ZOOM 검색하여 ZOOM Cloud Meetings APP 혹은 ZOOM APP (Andorid OS 5.0 이상)
- iOS : App Store에서 ZOOM 검색하여 ZOOM Cloud Meetings APP 혹은 ZOOM APP (iOS 10.0 이상)
※ 모바일(Android, iOS) 화상상담 시 사용 중인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통화료가 과다하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.
PC로 참가
접속 코드를 통한 참가
- ZOOM 앱 접속
- 접속코드 입력
- 닉네임 입력(필수) 후 참가
URL을 통한 참가
- 메일로 전달받은 URL 클릭
- 접속코드 입력
- 닉네임 입력(필수) 후 참가
- OS : Windows7 이상, Mac OSX 10.9 이상
- CPU : Dual-core 2.4GHz 이상
- RAM : 4GB 이상
- Web브라우저 : Chrome(69.0 이상) 또는 Microsoft Edge (기본 브라우저가 Internet Explorer인 경우 상담 불가)
상담 내용
- 화상상담은 가사사건에 한정되며, 답변은 법적 구속력이 없습니다.
- 구체적인 적용결과는 의뢰인의 특수한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.
- 화상상담은 본소에서 녹화·보관하지 않으며, 상담내용을 법원에 증거자료로 제출할 수 없습니다.
상담 예약 취소
- 전화(1644-7077) 또는 메일(webmaster@lawhome.co.kr)로 상담예약을 사전에 취소할 수 있습니다.
- 예약된 시간에 화상상담을 진행하기 어려운 경우, 사전에 반드시 예약을 취소하여 다른 분들이 예약할 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.
- 예약 취소를 하지 않은 채 3회 이상 임의로 예약 일시에 접속하시지 않는 경우 1년간 예약이 제한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