사이버상담실

화상상담

주의사항

- 상담위원동의 없이 화상상담 내용을 녹화(녹음) 또는 유출하는 경우 민·형사상 책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- 상담 시 성희롱·폭언·협박·모욕 등은 형사처벌을 받습니다.

1. 상담시간

- 화상상담 시간 :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
- 화상상담 예약시간 5분 경과 시까지 미접속한 경우 예약 취소로 간주함을 유의하시기 바랍니다.

2. 준비사항

    가.모바일
  • ① Android
  • Google play에서 ZOOM 검색하여 ZOOM Cloud Meetings APP 설치 지원 : Andorid OS 5.0 이상

  • ② iOS
  • App Store에서 ZOOM 검색하여 ZOOM Cloud Meetings APP 설치 지원 : iOS 10.0 이상 ※ 모바일(Android, iOS) 화상상담 시 사용 중인 요금제에 따라 데이터 통화료가 과다하게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    나. PC
  • OS:Windows7 이상, Mac OSX 10.9 이상 CPU:Dual-core 2.4GHz 이상 RAM:4GB 이상 Web브라우저:Chrome(69.0 이상) 또는 Microsoft Edge (기본 브라우저가 Internet Explorer인 경우 상담 불가)

    ※ 웹캠(HD급), 마이크, 스피커/이어폰
    다. 통신환경 : 통신 속도: 1.2 Mbps 이상

3. 상담방법

    가.모바일로 참가
  • ① 접속 코드를 통한 참가
  • ‘ZOOM 앱’ 접속 > 접속코드(문자 및 이메일로 전달받은 번호 10자리 및 비밀번호)입력 > 아이디 입력(필수) 후 참가

  • ② URL을 통한 참가
  • 문자로 받은 URL 클릭 > 접속코드(비밀번호)입력 > 아이디 입력(필수) 후 참가

    나. PC로 참가
  • ① ZOOM PC 버전 홈페이지 및 오른쪽 버튼 클릭하여 설치
  • (오른쪽에 “ZOOM PC버전 다운로드”버튼을 만들어 링크로 연결)

  • ② 설치후 ZOOM 프로그램 실행 후 회의참가 버튼 클릭 >
  • 접속코드(문자 및 이메일로 전달받은 번호 10자리 및 비밀번호)입력> 아이디 입력(필수) 후 상담 참가

    ※ 화상상담을 위한 접속코드 등은 예약 후 상담시간 전에 문자/이메일 등을 통해 알려드립니다.

4. 상담내용

- 화상상담은 가사사건에 한정되며, 답변은 법적 구속력이 없습니다.
- 구체적인 적용결과는 의뢰인의 특수한 사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.
- 화상상담은 본소에서 녹화·보관하지 않으며, 상담내용을 법원에 증거자료로 제출할 수 없습니다.

5. 상담 예약 취소

- 전화(1644-7077) 또는 메일(webmaster@lawhome.or.kr)로 상담예약을 사전에 취소할 수 있습니다.
- 예약된 시간에 화상상담을 진행하기 어려운 경우, 사전에 반드시 예약을 취소하여 다른 분들이 예약할 수 있도록 해 주시기 바랍니다.
예약 취소를 하지 않은 채 3회 이상 임의로 예약 일시에 접속하시지 않는 경우 1년간 예약이 제한됩니다.